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황선봉 예산군수,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문제없어야"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황선봉 예산군수,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문제없어야"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0-07-21 조회 122
첨부
jpg 파일명 : 보도자료01_소화전 수돗물 이물질 여부 검사 및 시음.jpg 보도자료01_소화전 수돗물 이물질 여부 검사 및 시음.jpg [0.864 mbyte] 바로보기
  • 보도자료01_소화전 수돗물 이물질 여부 검사 및 시음
이전 다음
- 타 지역 수돗물유충사태 대비 긴급 현장점검 나서 -

황선봉 예산군수가 일부 타 지역에서 발생한 ‘수돗물유충발견’ 사태와 관련해 관내 수돗물 현장점검에 나섰다.

황선봉 군수는 20일 예산정수장 및 급수관로를 직접 점검하며 벌레유충 등 이물질 존재 여부 등을 살폈다.

현재 인천시를 비롯한 경기도 일부 지역 및 서울 수돗물에서 유충이 잇따라 발견되면서 수돗물 안정성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그러나 군의 수돗물 정수처리 과정에는 벌레유충 발생 추정원인인 고도정수처리(입상활성탄) 공정이 없어 유충이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군은 안전한 수돗물 공급 및 유충 발생 가능성에 대비해 정수처리 공정관리 중 전염소 및 물리적 제거 공정관리를 강화하고, 시설물을 철저한 관리와 급수관말 잔류염소 농도를 강화하는 등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나갈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관계자들에게 "유충 발생으로 군민 모두가 쓰고 마시는 물에 대한 불안감이 가중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감독과 대응에 나서주길 바란다"며 "급수관 정체구역 및 관말지역 퇴수작업을 수시로 실시해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